미션

    •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모그룹인 BNP파리바의 미션은 윤리적인 방법으로 경제를 파이낸싱하고 고객의 프로젝트, 투자, 저축 관리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 BNP파리바의 보험 자회사이자,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글로벌 본사인 BNP파리바카디프의 미션은 고객과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 나가는 보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는 것입니다.

    •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모그룹과 글로벌 본사의 미션을 근간으로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도 고객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보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습니다.

핵심가치

    • 위와 같은 미션 수행을 위해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전 세계 BNP파리바 그룹 임직원의 통합된 견해를 보여주는 BNP Paribas Way를 일관된 핵심가치로 지향하고 매일 수행하는 업무에 적용해 오고 있습니다.

BNP PARIBAS WAY

  • 국내유일 무해지공제 저축보험 보험 상품 관련 이미지
    우리의 강점
    4 STRENGTHES
  • 국내유일 무해지공제 저축보험 보험 상품 관련 이미지
    우리의 원동력
    4 DRIVING FORCES
  • 안전성
    (STABILITY)
    탄탄하고 장기적인 관점을 가진 경영진과 다양하고 통합된 비즈니스 구조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일한다.
  • 민첩성
    (AGILITY)
    보다 단순하게 행동함으로써 유용한 혁신과 디지털 변화를 받아들인다.
  • 책임감
    (RESPONSIBILITY)
    책임감과 정직함을 바탕으로 고객의 관심사를 응대하는 문화를 가지고 일한다.
  • 컴플라이언스 문화
    (COMPLIANCE CULTURE)
    컴플라이언스와 윤리가 중요시 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명확한 규칙을 전하여 추진한다.
  • 전문성
    (EXPERTISE)
    능력을 인정 받고 확장해 가는 팀들을 기반으로 일한다.
  • 고객 만족
    (CLIENT SATISFACTION)
    고객의 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고객과 밀접하게 일한다.
  • 일하기 좋은 기업
    (GOOD PLACE TO WORK)
    모든 직원이 동등하고 존중 받으며 격려 받는 근무 환경을 만든다.
  • 개방성
    (OPENNESS)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개방적인 태도를 장려한다. 그룹의 모든 일원이 포용된 느낌을 받도록 하고, 발언권과 개인의 권한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행동 강령

    • BNP 파리바 카디프생명은 그룹과 회사의 가치인 BNP Paribas Way를 달성하기 위해 7가지 테마로 구분하여 행동규칙을 수립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 테마 1. 고객의 관심사
    • 추구하는 가치: 전문성, 고객만족, 컴플라이언스 문화
    • 행동 규칙:
    • 고객의 요구사항과 기대, 관심사를 이해한다.
    • 모든 고객은 동등하게 응대한다. 공정하고 정직하고 투명하게 행동하며 부적절한 특혜를 고객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 고객의 관심사를 보호한다. 시장의 규칙을 이해하고 준수하여 고객의 권리를 보호한다.
    • 모든 고객과의 관계를 기밀정보로 처리하여 보호한다.
    •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상품에 대한 모든 업무상의 의사소통은 투명하게 진행한다.
    • 고객의 불만 사항에 대해 공정하고 투명하고 신속하게 처리한다.
  • 테마 2. 금융보안
    • 추구하는 가치: 책임감, 컴플라이언스 문화
    • 행동 규칙:
    • 사기, 자금세탁, 뇌물 수수, 부패, 테러리스트 파이낸싱 등 경제적 범죄와의 싸움을 인지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 제재 및 금지규정에 대한 그룹의 정책과 국내 법률을 파악하고 준수한다.
  • 테마 3. 시장 건전성
    • 추구하는 가치: 책임감, 컴플라이언스 문화
    • 행동 규칙:
    • 국내의 경쟁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자유롭고 공정한 경쟁을 장려한다.
    •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 관련 규칙을 준수하고 시장과 고객의 기밀 정보를 보호하며 잘못된 정보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정보를 전달하지 않는다.
    • 회사가 개입될 가능성이 있는 이해상충의 상황을 적극적으로 관리한다.
  • 테마4. 직업 윤리
    • 추구하는 가치: 책임감, 컴플라이언스 문화
    • 행동 규칙:
    • 절대로 내부정보를 개인적인 주식 및 금융거래에 사용하지 않는다.
    • 대외 활동으로 인해 회사의 이해상충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한다.
    • 뇌물 수수 및 부정 부패에 대해 적극적으로 맞서 싸워야 한다.
  • 테마 5. 동료 존중
    • 추구하는 가치: 일하기 좋은 직장, 열린 마음
    • 행동 규칙:
    • 동료를 대할 때 전문가적으로 책임감 있게 대한다.
    • 모든 유형의 차별 금지하며 모든 임직원이 존중 받고 존엄성을 가질 수 있는 긍정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한다.
    • 안전하고 보안유지가 잘 되는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 테마 6. 그룹 및 회사 보호
    • 추구하는 가치: 안정성, 민첩성
    • 행동 규칙:
    • 회사의 장기적 가치를 창출하고 보호하기 위해 회사의 유무형 자산을 보호하고 회사의 명성을 유지한다.
    • 회사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정보 보안을 준수한다.
    • 회사와 관련된 주제에 대한 대외적 발언 시 회사의 명성에 훼손을 줄 수 있는 발언을 삼가고 책임감 있는 소통을 한다.
    • 외부 관계자들과 윤리적으로 행동한다.
    • 회사의 위험을 면밀하게 통제하며 발생 가능한 위험을 예측하고 적극적으로 관리한다.
    • 퇴사시에도 회사와 고객에 대해 책임감 있는 행동한다.
  • 테마 7. 사회 참여
    • 추구하는 가치: 책임감, 컴플라이언스 문화
    • 행동 규칙:
    • 임직원, 거래처, 고객과 지역사회에 걸쳐 특히, 파이낸싱과 투자업무와 관련하여 인권보호 및 존중에 위반하는 행위에 연루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 환경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금융거래 및 기타 활동을 최소화하고 기후변화방지를 우선 순위에 두고 저 탄소경제 전환을 위한 파이낸싱을 지지한다.
    • 엄격한 컴플라이언스, 법률, 윤리적 규칙을 바탕으로 공공의 의사결정자들이 공정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공공기관에 대해 책임감 있는 행동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