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변액펀드 상담센터>로 변액보험 사후관리 기반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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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변액펀드 상담센터>로 변액보험 사후관리 기반 강화

- ‘변액펀드 리서치 및 서비스’ 전담팀 신설…‘펀드주치의’ 서비스와 통합해 변액펀드 관련 심화 상담 제공
- 펀드별 성과요인 분석, 시장상황에 맞는 펀드변경/자산배분 상담…ELS변액보험 고객 위해 재투자 프로세스 개선
- 보험계약관리 앱, 펀드 가이드 및 ETF 모델포트폴리오 보고서 등 기존 사후관리 서비스와 연계한 통합 서비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변액보험 펀드주치의’ 제도에 변액보험 펀드 리서치와 서비스를 강화한 <변액펀드 상담센터>를 최고투자책임자 산하에 신설하고, 변액보험 사후관리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글로벌 종합금융그룹 BNP파리바의 보험 자회사인 BNP파리바카디프 산하의 한국생명보험법인이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변액펀드 상담센터> 서비스 제공에 앞서 최고투자책임자 산하에 ‘변액펀드 리서치&am;서비스팀’을 신설하고, 펀드주치의를 포함한 변액펀드 전문 인력을 배치하는 등 관련 조직 정비를 마쳤다. 이를 통해 금융당국의 권고사항인 ‘변액보험 펀드주치의’ 제도를 적극 수용하고, 더 나아가 기존 제공되던 서비스들과의 연계를 통해 보다 강화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고객은 <변액펀드 상담센터>를 통해 일반적인 변액펀드 현황과 투자 관련 정보 습득은 물론, 시장 상황을 반영한 펀드변경, 자산배분 상담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모든 서비스는 변액보험 판매자격을 소지한 전문 상담인력인 펀드주치의를 통해 제공된다.

또한, 보험계약 관리를 위한 모바일 앱 ‘MY카디프’와 월별 펀드 및 시장 전망을 담은 보고서 ‘카디프가이드’, ‘(무)더쉬운자산관리 ETF변액보험 모델 포트폴리오 성과보고서’ 등 기존에 제공되던 서비스들과의 연계를 통해 고객이 <변액펀드 상담센터> 정보를 쉽게 확인,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최고투자책임자(CIO, Chief Investment Officer) 서우석 이사는 “장기적인 자산관리 솔루션으로서 변액보험이 가지는 가치는 적극적인 사후관리에 따라 더 높아질 수 있다”라며 당사는 고객의 변액보험 사후관리를 위해 제공 중인 기존 서비스들을 보다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그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자 변액펀드 전담팀을 신설했다. 전담팀을 기반으로 한 양질의 서비스로 변액보험을 통한 고객의 장기적인 자산관리에 꾸준히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ELS(주가연계증권) 변액보험 고객의 투자 선택권을 최대한 보장하고자, ELS프로 변액보험(일시납)의 경우, ELS 재투자시점을 고객별 ELS의 조기/만기상환 시점에 따라 달라지도록 조정했다. 이를 통해 고객별로 상환일이 각기 다르더라도, ELS 재투자 의사결정에 대한 시간을 동등하게 확보하고 충분히 고민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에 대한 안내 메시지도 매 ELS 상환일마다 발송 중으로, 고객은 안내 메시지를 통해 ELS 재투자일을 확인 후, 지속적인 ELS 투자, 혹은 ELS 이외 펀드로의 변경에 대해 적시에 고민하고 결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