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는 그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노화현상입니다. 

갱년기를 단순한 노화 과정의 하나로 쉽게 생각하고 방치하면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해치게 되며 우울증이 악화되어 극단적인 행동을 할 수 있으므로 극복하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규칙적인 운동과 취미생활을 즐기며 평소 건강에 좋은 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갱년기를 극복하고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갱년기 극복에 도움되는 음식은? 상세이미지

 

1.  석류- 천연 에스트로겐이 갱년기 증상 완화, 항암효과, 남성 탈모 예방까지~! 


석류는 갱년기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석류 씨에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들어있어 갱년기 증상 완화,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보통 석류는 ‘여성의 과일’이라고 불리며 여성 건강에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석류는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석류 속에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염증 생성을 억제하고 암세포 성장을 막아 항암효과가 있으며 전립선암, 고환암 예방, 남성 탈모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등 남성 건강에도 효능이 있으니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좋은 음식 입니다. 
 


2.  토마토- 노화방지, 항암, 노인성 치매 예방도 되는 완전식품! 


천연 항산화 영양제로도 불리는 토마토는 셀레늄, 라이코펜, 비타민A 등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하여 피부미용, 노화방지, 골다공증, 항암 작용, 치매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칼륨이 많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3.  양상추- 갱년기 골다공증 예방, 불면증 완화! 


양상추에는 칼슘이 풍부하여 갱년기에 걸리기 쉬운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뼈에 이로운 카로틴,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주는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양상추에 들어 있는 락투신과 락투세린이라는 알칼로이드 성분이 불면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갱년기 장애로 인한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양상추를 드셔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4.  두부- 이소플라본이 피부노화, 항암효과, 심혈관 질환 개선까지! 


두부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고 불리는 이소플라본은 피부 속 콜라겐을 보호하여 탄력을 유지해주는 성분으로 피부노화를 막아줍니다. 또한 두부의 이소플라본 성분은 암 세포 성장을 억제해주며 폐경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 심혈관질환 개선과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서 특정한 음식만 먹기 보다는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여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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